오늘은 TV수신료 해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어보겠습니다.
요즘에는 집에서 TV를 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전기세에서 TV수신료를 해지해달라고 요청을 드려야 하는 점 다들 알고 계실까요?? (단, TV, 셋탑 등등 다 있지만, TV를 잘 보지 않는다는 이유로 해지할 수는 없습니다. 아예 없어야 합니다.)
TV수신료가 달에 2500원으로 큰 돈은 아니지만, 쌓이게 되면 꽤 큰 돈이에요. 그래서 이사를 하게 되면 미리미리 확인하고 해지하는게 중요합니다. (이게 전에 살던 사람이 TV를 보고 있었으면, 그 다음 입주자에게도 TV수신료가 청구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본인이 확인안하고 해지 신청을 안하면 TV가 없어도 계속 내게 되는거죠...)
보통 TV수신료를 해지하기 위해서 한전에 전화를 하실 텐데, 한전에 전화하시면 담당이 아니라 KBS로 전화를 하라고 합니다. 한전도 고객센터 전화하려면 대기 시간이 기니까, 괜히 전화하면서 고생하지 마시고 아래 링크에서 본인 지역 KBS로 전화를 해서 TV수신료를 해지해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https://program.kbs.co.kr/online/office/susin/mobile/detail.html?smenu=86cea1
그런데! KBS에서도 통화량이 많아서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도, 몇십분을 기다려도 도저히 연결이 되지 않아서 다른 방법을 찾아서 해결했습니다.
다른 방법은 바로 국민 신문고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국민 신문고에 민원을 접수하면, 담당자가 몇일내로 전화와서 처리를 해주기 때문에 KBS에서 전화 연결이 안된다면 이 방법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s://www.epeople.go.kr/index.j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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